‘우리동네 디지털안내소’로 운영되는 97개 통신사 매장은 입구에 디지털안내소를 알려주는 표식이 부착된다. 이용 중인 통신사 또는 기종에 상관없이 누구나 매장 영업시간 내 방문해 스마트폰 이용방법을 문의하고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시와 이동통신 3사는 우선 직영점 위주의 97개 매장에서 우리동네 디지털안내소를 시범 운영한 후, 수요와 효과를 모니터링해 점진적으로 서비스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시는 이날 이동통신 3사와의 업무협약을 △배움(촘촘한 디지털 교육기반 구축) △배려(‘천천히 해도 괜찮아요’ 캠페인) △동행(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전개해 나간다.
이외에도 이동통신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전문자원을 모아 서울시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사회공헌 활동에 다각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그동안 ‘우리동네 디지털안내소’가 운영되기까지 노력을 기울여 주신 이동통신 3사에 감사드리고 ‘디지털안내소’가 서울시민의 디지털 배움 일상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기술 발전과 책임이 함께하는 디지털 생태계 선순환의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디지털 약자와 동행하는 스마트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