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인네스트, 블록체인 기술 선도 위해 100여명 채용 실시

김현아 기자I 2018.02.05 09:34:23

기술·개발·운영 등 전 분야에서 총 100여명 채용
지원자 제안 자기추천 채용까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4차 산업혁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불리는 블록체인, 암호화폐, 인공지능 분야의 채용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가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코인네스트는 개발, 엔지니어, 디자인, 퍼블리셔, 운영, CS서비스, 해외사업, 사업개발, 마케팅, 언론홍보, 보안, 정보보호, 정책관리, 기술보안, 경영지원 등 거의 전 분야에서 정규직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지원자에게 스스로 제안을 받는 ‘자기추천’ 분야가 눈길을 끈다.

자기추천 채용은 지원자가 코인네스트에 필요한 분야라고 생각되는 포지션을 스스로 제안하고 입사하는 독특한 모집 방식이다. 지원할 수 있는 분야가 ‘없으면, 만든다’는 자유롭고 지원자 주도적인 채용 방식을 채택했다고 코인네스트측은 전했다.

코인네스트 김익환 대표는 “적극적으로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보여주는 지원자를 우대한다”고 인재상을 언급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알리는 것은 거래소의 의무이고 채용 확대는 기업의 이익 환원은 물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함”이라고 채용의 취지를 밝혔다.

코인네스트는 매달 개최하고 있는 블록체인 컨퍼런스 캠업(CAMUP)과 인터넷 방송 등으로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상장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명세서 지원 등으로 블록체인의 전문성을 고객들에게 직접 보여주는 등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가상화폐 광풍

- 앤드어스체인, 초기 채굴자 ‘앤드어스체이너’ 모집 성황리 마감 - 마이클조던, NBA스타 카드 블록체인 토큰사에 투자 -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상자산 AML·CFT 실무과정’개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