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책무구조도 시행 6개월…금감원, 실무 담당자 대상 연수 실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수빈 기자I 2025.07.09 06:00:00

금감원·한국금융연수원, 책무구조도 연수 실시
시범운영 과정서 나타난 미흡사항 설명

[이데일리 이수빈 기자] 금융감독원과 한국금융연수원이 8일 책무구조도 제도 시행 6개월을 맞아 은행·금융지주 책무구조도 담당 임원을 대상으로 현장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책무구조도 연수를 실시했다.

9일 금융감독원은 은행·금융지주 책무구조도 담당 임직원 58명을 대상으로 ‘은행, 금융지주 책무구조도 운영과 내부통제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실무자들이 누적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제도의 해석 및 적용에 대한 실무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연수에서는 법무법인, 회계법인 및 금융감독원의 책무구조도 책임자가 직접 강의를 통해 제도의 주요 내용 및 그간의 시범운영 컨설팅 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미흡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 종료 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그간 책무구조도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도출된 실무적 애로사항 및 제도 개선 건의사항 등이 논의됐다.

금감원은 “내부통제체계의 실효성 제고 및 내부통제에 대한 금융회사 임직원들의 인식을 전환하는 긍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금감원과 한국금융연수원은 현장 연수 등 책무구조도 제도의 안착과 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