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S 영재교육센터, 여름학기 신입생 모집 '전국진단평가' 시행

이윤정 기자I 2022.05.18 09:50:42

수리사고력 체험수업과 학부모 설명회 진행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융합사고력 교육 플랫폼 크레버스(CREVERSE)는 초등 수리사고력 브랜드 CMS 영재교육센터의 6월 여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전국진단평가’를 진행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해당 시험은 7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사진=크레버스)
전국진단평가는 CMS 영재교육센터의 입학전형이다. 학생의 수학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교과 성취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검사도구로써 결과를 분석해 입학 레벨을 결정한다.

7세는 사고력 평가와 수행관찰평가를 통해 △연산 △도형 △공간 △논리 영역을 진단한다. 초1~6학년은 교과 수학, 수학적 사고력, 서술능력 등을 평가한다. 초4~6학년은 태블릿PC를 활용한 온라인 사고력 평가(CTT)도 진행한다.

센터별 무료 체험수업과 학부모 설명회도 열린다. 체험수업에서는 생각하는 I·G, Pre-WHY, WHY 등 CMS 영재교육센터의 수리사고력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설명회는 ‘AI 시대, 교육의 미래와 방향’을 주제로 열린다. 수리사고력 교육의 필요성과 자녀를 미래 인재로 키우는 교육법, CMS 영재교육센터 프로그램에 관한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CMS 영재교육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입학 문의가 늘었다. 이번 기회에 자녀의 현재 수준을 진단하여 향후 수리사고력 학습 로드맵을 설계하는 데 도움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전형 예약과 자세한 내용 확인은 CMS 영재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