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튼플래닛은 삼성전자 스핀오프를 통해 2017년 4월 설립됐다.
키튼플래닛이 운영 중인 ‘브러쉬몬스터’는 증강현실(AR)과 게임요소를 활용한 양치교육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칫솔과 멤버십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현재 국내외 20만명이 넘는 가정에서 아이들의 양치습관형성 및 치아우식 예방을 돕고 있다.
이번 라운드 투자에는 기존 투자사인 인라이트벤처스에 신규 투자사인 GC녹십자엠에스가 새롭게 참여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이번 투자로 키튼플래닛과 브러쉬몬스터의 국내·외 시장 개척 및 전연령 대상의 디지털 덴탈케어 서비스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최종호 키튼플래닛 대표는 “앞으로 어린이를 비롯한 전연령의 구강관리 부족과 치료 위주의 덴탈케어 시장을 혁신하는데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