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GS25에 따르면 싸이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뮤직비디오에 노출된 공화춘 컵라면과 참치마요네즈 삼각김밥 매출은 각각 직전기간(3주전 같은 기간)에 비해 117.1%, 39.2% 급증했다.
|
GS25 관계자는 “싸이가 들고 있던 라면이 싸이가 예전 광고했던 신라면이라고 착각한 고객들이 구매한 것 같다”며 “행사도 진행하지 않았는데 3주만에 특정 상품의 매출이 100% 이상 증가하고 유사 상품이 60% 이상 늘어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라고 말했다.
또 싸이 뮤직비디오 편의점 장면에 함께 등장했던 포카칩, 참이슬, 컨디션 매출도 26.8%, 13.5%, 1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GS25는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행오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톡과 손잡고 공화춘(소컵)과 컨디션을 세트로 묶어 50% 할인된 28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