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서트는 가수 이은미 씨를 전임교수로 영입하면서 실용음악계의 관심을 모은 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원 실용음악과의 개설을 기념하며 세종문화나눔공연 시리즈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공연에는 바스코, 숙희, 홍광일 등 글로벌지식교육원 실용음악과에 출강예정인 교수진들과 세종대학교 융합예술대학원의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함께 출연해 대중가요에서 퓨전국악, 팬플룻, 비보이 댄스까지 다채로운 내용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세종대학교가 학내외 인사 및 문화소외계층과 다문화가정, 장애인들을 초청해 ‘행복하게 더불어 살기’를 실천하는 세종문화나눔공연 시리즈의 세 번째 공연으로 전석 초대로 열린다. 세종대학교는 2012년 11월 세종문화나눔공연I ‘세종뮤지컬갈라쇼_스페셜’을 시작으로 5월에는 세종문화나눔공연II ‘개교 73주년 기념음악회’를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한 바 있다.
신구 세종대학교 총장은 “개교 이래 늘 교육의 가치를 나눔과 실천에서 찾아 왔으며 문화나눔공연시리즈는 쉽게 예술문화를 접하지 못하는 이웃의 문화소외계층에게 이런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세종문화 나눔공연은 세종대학교 문화 관련학과의 교수, 재학생, 동문이 함께 직접 참가해 만드는 공연으로 대학의 자산을 지역 및 사회와 나눈다는 데 의미가 크다.
▶ 관련기사 ◀
☞ 레인보우 오승아,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수시 합격
☞ 한글날엔 세종대왕릉 무료 개방
☞ '부실대' 오명 벗은 세종대·국민대.."등록금 내리고 장학금 올리고"
☞ 곽재선 KG그룹 회장, 세종대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 받아
☞ [포토]세종대학교 명예박사학위 수여식
☞ [포토]세종대학교 명예박사학위 수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