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영국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T3` 주관 `Gadget Awards 2009`에서 `올해 최고의 TV 제품`에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T3 Gadget Awards`는 `T3`가 일반 독자와 전문 패널의 투표로 선정된 최고의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 상은 업계 전문가와 일반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이에 앞서 `T3`는 8월호에서 40인치대 대형 TV 제품 중 삼성전자의 `LED TV 7000` 시리즈를 최고 제품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또 영국 IT 주간지인 ERT(Electrical Retail Trader) 역시 `LED TV 7000` 시리즈를 디자인, 소재 등의 이유로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한 바 있다.
유통업체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영국 최대 전자 제품 유통업체인 DSGi(Dixon Stores Group International)는 `올해 최고의 혁신 제품`으로 삼성의 LED TV를 선택했다.
김양규 삼성전자 영상전략마케팅팀 전무는 "삼성 LED TV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이 유럽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앞으로 단순히 좋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소비자들로부터 진심으로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권오현 사장 "내년 D램, 낸드 모두 공급부족"(상보)
☞삼성전자-화웨이, LTE 운용 필드테스트
☞코스피 이틀째 하락..`20일선 지지` 안간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