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립밤·선크림 등 전 제품 비건 인증
가치 소비·비건 라이프 지향 MZ세대 공략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LG생활건강(051900)은 하이 퍼포먼스 비건 메이크업 브랜드 ‘프레시안(freshian)’를 론칭하며 MZ세대 공략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LG생활건강에서 전 제품 비건 인증 받은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LG생활건강 비건 메이크업 프레시안. (사진=LG생활건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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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안은 모든 제품이 비건 인증을 받은 포뮬러로 피부의 환경의 안전을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무화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과 히알루론산 5종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또 사탕수수 유래 원료로 만든 바이오 페트 상자,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퍼프 등을 적용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프레시안은 쿠션과 립밤, 프라이머 및 선크림까지 8가지의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안에 아이 메이크업과 립스틱, 파운데이션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 ▲LG생활건강 비건 메이크업 프레시안 센슈얼 비건 립밤. (사진=LG생활건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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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제품 ‘에그라이크 쿠션’은 수분감이 느껴지는 포뮬러다. ‘에그라이크 톤업 쿠션’은 로즈힙 열매와 칼라민이 함유된 누디 핑크 베이스다. ‘센슈얼 립밤’은 7가지 컬러와 그린컬러를 띈 무색 립밤까지 총 8컬러로 구성된다.
프레시안은 브랜드 기획단계부터 비건 및 클린 뷰티에 관심을 보이며 자신만의 가치를 위해 소비하는 MZ세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감각적 경험을 제공하는데 집중했다. 이에 브랜드를 처음 선보일 공간으로 온라인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 선택, 이후 브랜드 컨셉과 컨텐츠를 효과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선물하기, 마켓컬리 등 통해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프레시안 담당자는 “프레시안은 고객들의 경험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여기는 하이 퍼포먼스 비건브랜드로 제품의 안전성과 압도적인 퍼포먼스는 물론 패션·문화·환경 등 다방면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스며드는 브랜드로 남고 싶다”며 “앞으로 다양한 브랜드, 디지털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등을 통해 브랜드를 깊게 탐구하는 MZ세대에게 제품을 초월한 다양한 영감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