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5월 2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십' 모집

김현아 기자I 2022.04.11 09:43:34

000명 규모로 테크 분야 채용연계형 인턴십 진행
학력 및 전공 상관없이 코딩테스트 응시 가능
6월 중 최종 합격자 발표
16일 오후 1시부터 온라인으로 ‘LIVE 설명회’ 진행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카카오(035720)(대표 남궁훈)가 오는 5월 2일까지 2022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십은 세자릿 수 합격자를 최종 선발하며, 합격자는 2개월 간의 인턴십 기간이 종료된 후 평가를 거쳐 카카오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다.

인턴십 모집공고는 금일(4월 11일) 오전 11시 이후 카카오 영입 홈페이지에 오픈될 예정이다.

대상은 테크분야 개발자 대상

인턴십은 테크 분야 개발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세자릿 수 합격자를 최종 선발한다. 합격자는 두 달간의 인턴십 기간이 종료된 후 평가를 거쳐 카카오에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서버(Server) ▲클라이언트(iOS / Android / Front-End / Windows) ▲데이터(Data Engineering / Data Science (ML/Statistics) / Data Platform Engineering) ▲인프라 (Infra개발 / System Engineering / Network Engineering)로, 세부 직무에 맞춰 지원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오늘부터 5월 2일 오후 5시까지이며, 학력 및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모든 지원자는 코딩테스트를 거치고, 세부 직무에 따라 2차 테스트 또는 추가 과제를 진행할 수 있다. 서류 전형 및 인터뷰를 거쳐 6월 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모든 모집 과정은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인턴십 기간은 6월 말부터 8월 말까지다.

4월 16일 라이브 설명회

카카오는 이번 인턴십 모집에 관심있는 예비 지원자를 위해 오는 16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LIVE 설명회’를 진행한다. 영입 홈페이지 내 참여 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직무 분야별 소개를 비롯해 지난해 인턴십 입사자와 함께하는 자유로운 Q&A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카카오 인재영입’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인턴십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중심으로 판단하는 이번 테크분야 인턴십에 열정과 실력을 갖춘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