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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차량 가격을 보조하기 위해 정부가 구매 보조금을 지급하지만 대기 수요에 비해 늘 턱없이 부족하고, 자동차 회사들은 더 만들 수 있는 여력이 있음에도 정부 보조금 예산에 맞춰 생산량을 조절해왔다”고 지적했다.
이 후보는 “작년엔 접수 대비 공급 부족이 3200대이지만 올해는 오히려 1만대로 더 늘었고, 이렇다 보니 구매 신청 후 최대 1년 이상 대기해야 하는 일도 빈번하다”며 “2030년 국가온실가스감축목표(NDC) 40%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약 362만 대의 전기차가 보급돼야 하는데, 이를 위한 보다 강력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보조금 대상을 확대해 자동차 회사의 생산량 증가를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공공부문 전기차 전환과 택시나 버스 등 대중교통수단의 단계적 전환을 신속히 추진할 것과 전기차 충전인프라도 대폭 확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 후보는 “적극적 친환경 자동차 정책으로 대한민국의 미래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조속한 전환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