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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효 SK브로드밴드 사장이 2일 신년사를 통해 2024년을 AI 컴퍼니(Company)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해로 예측하며, 회사의 모든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할 것이라 밝혔다.
박 사장은 지난해는 SK텔레콤과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및 해저케이블 등 성장 사업의 스케일업 기반을 구축하고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업 성과를 거둔 한 해로 평가했다.
올해에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시장 경쟁 강화로 인한 불확실성에 대비해 AI의 일상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사장은 올해는 “미디어 소비 트렌드 변화와 시장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을 넘어 국가와 진영 간 갈등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영역에서 ‘AI의 일상화’를 추진해 AI 컴퍼니에 한 걸음 더 다가가야 한다”고 했다.
구체적 실행 방안으로 AI TV로 진화 중인 B tv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활용해 홈 시장 내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데이터센터 인프라관리(DCIM) 등 이미 AI테크(Tech)를 적용 중인 데이터센터 사업의 시장 레퍼런스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미디어 영역에서는 고객에게 비디오 클라우드 스트리밍(VCS)을 제공하는 등 AI와 다양한 기술을 접목한 테크 리더십을 공고히 하고 인프라 영역도 AI와 기술적 가치를 더해 경쟁사와 시장을 압도할 수 있는 혁신의 단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진효 사장은 조직과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습하여 성장해야 한다며, 자발적 학습과 역량 향상에 대한 지원을 약속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2024년 힘차게 승천하는 청룡처럼 AI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