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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희석 이마트 대표이사는 △기존 사업 성과반등 △온·오프라인 완성형 에코시스템 플랫폼 구축 △미래 투자 등을 올해 과제로 제시했다.
강 대표는 “성과 반등의 원동력인 턴어라운드 프로그램을 고도화해 코로나19 이후 시장 대응을 위한 고객 로열티 증대, 비용구조 혁신을 중심으로 기존사업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트레이더스를 중장기적으로 출점하고 멤버십 도입 등 사업구조를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노브랜드는 가성비와 상품 구색을 강화해 차별적인 MD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이마트는 몰타입, 그로서리 강화매장 등 고객 니즈에 맞춘 이마트 점포의 리뉴얼 투자를 지속 확대한다.
SSG닷컴, G마켓글로벌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강 대표는 “고객 접점에서 디지털 쇼핑을 구현하고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며 “G마켓글로벌과 통합 시너지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규모의 성장을 달성해, 이마트 에코시스템 성공 모멘텀을 창출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강 대표는 “유통 연관 산업에 투자해 이마트의 미래 수익모델을 선제적으로 준비하겠다”며 자산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투자 기반을 마련하고, 과감한 투자를 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마트는 이날 주총에서 이사 보수한도 100억원 결정의 건 등 안건을 처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