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생 모여라…한국MS, 26일 '온라인 잡페어'

김국배 기자I 2021.11.16 10:07:02

최신 IT트렌드, 면접팁 공유
당근마켓 등 인사담당자 나와 인재상 공유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가 30여개 파트너사와 함께 오는 26일 온라인 잡 페어(Job Fair) 행사를 연다.

취업,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간 20분간 MS 협업 플랫폼 ‘팀즈’를 통해 진행된다. 회사별 채용 정보는 물론 최신 IT 트렌드, 면접팁 등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사진=한국MS)


저스틴 유 한국MS 시니어 CA(Cloud Advocate)와 김유경 링크드인 매니저가 각각 IT산업의 최근 동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취업을 위한 링크드인 활용법을 소개한다.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과 현대차그룹 IT서비스 회사 현대오토에버, 한국MS의 인사 담당자도 연사로 나와 인재상을 공유한다.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Meet me)의 손하윤 대표는 ‘나를 바꾸고 성장시키는 리추얼의 힘’을 주제로 청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행사 등록자 전원에게 밑미의 리추얼 키트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링크드인 신규 가입자 1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된다.

온라인 잡 페어는 IT에 관심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함께 국내 IT 인재 부족 현상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한국MS는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동시에 다양한 채용 기회와 학습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