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래곤플라이는 축적된 게임 개발 노하우 및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콘텐츠 기술을 바탕으로 그동안 차세대 핵심사업으로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관련 사업을 준비해 왔다. 드래곤플라이는 해당 기술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및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퓨처센스 및 부산벤처스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생태계를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3자간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내 유저들의 경제적 가치의 교환, 소유권의 인증 및 교환의 보안 확보를 위한 NFT와 디지털 자산(Digital Assets) 인프라를 구축해 부산 블록체인 특구 사업 전반에 관한 업무수행 및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퓨처센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1위 기업 ‘컨센시스’에서 스핀오프한 기술 전문기업이며, ‘부산벤처스’는 금융 상장사와 IT 블록체인 전문 기업들이 출자한 금융지주사다.
김재식 드래곤플라이 대표이사는 “이번 3사의 전략적 협업은드래곤플라이의 콘텐츠 개발 및 VR, AR 기술 노하우와 퓨처센스의 차별적이며 트랜디한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인프라 구축 기술, 부산벤처스의 사업 지원이 조화를 이뤄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3사간의 협업과 시너지를 통해 포화된 시장에서 차별화된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