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는 올해 해외지역별 상품전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진행한다. 전 세계적인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해외에서 오프라인 마케팅 행사 추진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온라인 상품전과 더불어 쇼케이스와 같은 대면 행사를 추진해 실질적인 수출성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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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는 이번 상품전에서 신규로 구축한 무역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화상상담 주선 등 ‘스마트 수출지원 서비스’를 최초로 시도한다. 먼저 뷰티 분야의 ‘에이아이 뷰티 파우치(AI Beauty Pouch)’ 행사에서 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빅데이터 플랫폼이 추천한 바이어에게 뷰티 샘플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키트를 발송해 바이어가 제품 테스트 후 국내기업과 화상상담을 하도록 돕는다. 샘플 발송부터 화상상담 사후관리까지 모두 KOTRA 해외무역관의 전시전담 인력이 도맡는다.
올해 한국 우수상품전에는 약 2000개사의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 △화상상담 △해외 현장 쇼케이스 △권역별 진출전략 웹 세미나 등 다양한 수출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해외지역별 맞춤형 온·오프라인 사업을 확대해 우리 중소·중견기업 수출 회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