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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4년 연속 가솔린 SUV 판매 1위

이소현 기자I 2019.07.22 09:49:13

2015년~올해 5월까지 14만5100대
가솔린 SUV 시장 규모 3배 이상 성장
디젤→가솔린 SUV 트렌드 변화 주도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쌍용자동차(003620)는 소형 SUV 티볼리 가솔린 모델을 출시한 이후 총 14만5100대를 판매, 4년 연속 국내 가솔린 SUV 전체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 자료를 보면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출시 첫해 가솔린 모델을 3만919대 판매하며 국내 SUV 시장에 변화를 예고했다.

이후 티볼리 가솔린 모델을 지속적으로 3만대 내외를 판매하며 국내 가솔린 SUV 시장이 2015년 4만2646대에서 2018년 13만4652대로 3배 이상 성장하는 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쌍용차 측은 강조했다.

전체 SUV 시장에서 가솔린 SUV가 차지하는 비중 역시 8.4%에서 25.9%로 상승하며 전통적으로 디젤 중심이었던 SUV 파워트레인의 트렌드가 변화하기도 했다.

2015년 출시한 티볼리는 첫해 6만3693대, 다음 해인 2016년 8만5821대 글로벌 판매를 기록하며 전체 SUV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2017년 10월에는 글로벌 판매 20만대를 돌파했으며, 1년7개월 만에 다시 30만대를 돌파하며 쌍용차 단일 차종으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경신했다.

쌍용차는 독창적이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티볼리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 발맞춰 소비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려는 노력을 통해 뛰어난 주행성능과 안전성까지 갖추며, 레저와 일상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내 생애 첫 차(My 1st SUV)’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쌍용차는 2016년 패밀리카로서의 활용성을 높인 티볼리 에어(Air)를 출시한 이후 같은 해 동급 최초로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적용했다. 2017년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개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초의 주문 제작형 SUV 기어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지난달 출시한 베리 뉴 티볼리에는 새로 개발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최초로 적용해 고성능을 원해 왔던 소비자들의 요구까지 만족하게 했다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는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출시 후 경쟁시장 넘버원(No.1) 브랜드이자 소형 SUV를 대표하는 모델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혁신과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티볼리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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