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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그룹은 파이낸셜 서비스 사업 호조로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률의 경우 고정 비용 증가, 폭스바겐 러시아 생산거점 폐쇄 관련 비용 등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폭스바겐그룹의 올해 상반기 차량 판매량은 총 430만1000대로, 전년 동기(444만8000대) 판매량을 소폭 밑돌았다.북미(8%)와 남미(15%) 시장에서의 성장이 2분기 중국에서의 감소 등을 상쇄했다는 설명이다.
상반기 서유럽 차량 주문량은 소폭 증가했다. 지역 내 전체 주문량은 순수 전기차(124%)에 힘입어 총 2% 증가했다.
폭스바겐그룹은 올해 매출액이 전년도보다 최대 5%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그룹과 승용차 사업 부문 영업이익률은 6.5%에서 7% 사이로 전망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폭스바겐그룹은 올해 상반기 견고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는 어려운 환경 속 그룹 최대 규모의 제품 출시 및 사업 영역에 대한 포괄적 재편을 추진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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