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근마켓과 네이버 스노우가 만나, 화제의 영상 속 김향기처럼 ‘당근이’로 변신할 수 있는 ‘당근이 필터‘를 선보인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AR 카메라 앱 ‘스노우(Snow)’와 손잡고 당근마켓의 마스코트인 ’당근이 필터’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당근이’는 하얀색 토끼옷을 입은 동네 토박이 강아지로, 2300만 당근마켓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국민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다.
스노우 앱에서 만날 수 있는 당근이 필터는,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기술을 활용한 카메라 필터를 제공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스노우 앱에서 당근이 필터를 이용하면, 최근 화제가 된 당근페이 영상 속 김향기 배우처럼 귀여운 당근이로 변신해 사진과 영상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이용자가 눈을 깜빡일 때마다 화면 가득 당근이 쏟아져 내리는 효과까지,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당근이 필터 출시와 함께, 당근마켓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 댓글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이벤트 게시글에 친구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태그해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50명을 추첨해 당근마켓 굿즈를 선물한다. 이벤트는 오늘부터 17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2일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글 댓글과 개별 다이렉트메시지(DM)로 안내될 예정이다.
4월 30일까지 이용
당근이 필터는 스노우 앱에서 ‘이펙트’ 기능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에서 당근이 필터 출시를 알리는 게시글과 당근마켓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스노우 앱에 연결될 수 있다. 당근이 필터는 4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당근이 필터는, 배우 김향기가 <시작해요 당근페이> 캠페인 영상에서 당근마켓 마스코트인 당근이 탈을 쓰고 등장한 것이 시초가 됐다. 3월 11일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된 해당 영상은 한 달이 채 되지 않아 누적 조회 수 400만 회를 넘어섰고,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 당근이로 변신한 김향기에 폭발적인 관심이 일기 시작했다. 이번 스노우와 함께 당근이 필터를 기획하면서, 이용자 누구나 ‘당근이‘로 변신할 수 있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게 됐다.
스노우 우영재 파트너십 리드는 “메타버스 트렌드와 함께 MZ세대들이 본인을 표현하는 방식으로 AR(증강현실) 기술을 하나의 놀이 문화로 받아들이고 있다”라며 “이번 당근이 필터를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귀여운 당근이로 변신해 보는 즐거운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당근마켓 최정윤 마케팅 팀장은 “일상에서 만나는 친숙한 당근이 캐릭터를 카메라 필터로 만나는 즐거운 경험들이 모여, 또 하나의 ‘밈(meme,문화요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당근마켓 이용자분들이 일상에서 즐거운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당근이는
‘당근이’는 2015년 10월 ‘당신 근처’의 줄임말인 ‘당근마켓’ 서비스 이름과 함께 탄생해, 당근 이웃들의 관심을 듬뿍 받고 있는 당근마켓 공식 캐릭터다. 당근이는 온 마을을 누비며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모아 전해주는 친근한 동네 토박이 강아지로, 건강한 동네 생활을 위한 안내자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웃 간 소통에 있어서도 따뜻한 정서적 교류를 돕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당근이는 장바구니, 슬리퍼 등 당근마켓 굿즈 속 주인공으로 등장해 이용자들의 일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당근마켓은 캐릭터 당근이에 대한 히스토리와 세계관을 향후 다양한 콘텐츠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등 의미와 감동을 더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