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분석결과 영어는 ‘동대문시장’, 일본어는 ‘한국 요리’, 중국어는 ‘한국 영화’가 지난해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검색어로 나타났다. 중국어 검색어 전체 순위에서는 ‘한국 영화’를 이어 롯데면세점(2위), 엔터테인먼트뉴스(3위), 한국예능(4위), 한국 고기구이 바비큐(5위)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관광 검색어 트렌드 분석 보고서는 해외 주요 검색엔진을 대상으로 한국관광 관련 키워드 검색량 8497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관련기사 ◀
☞ 롯데, 2년만에 김해공항 면세점 품에 안았다
☞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5~13일 中관광단 8000명 유치
☞ 롯데면세점 "면세점 추가 결정 환영…특허공고 빨리 나야"
☞ 롯데면세점, 언더스탠드에비뉴 오픈…사회공헌 프로젝트 결실
☞ [포토]롯데면세점, 서울숲에 '언더스탠드 에비뉴' 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