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OK캐쉬백'으로 영화, VOD 결제 OK"

김유성 기자I 2015.06.04 09:40:57

"150여만 고객 활용하는 인기 서비스, VOD 구매 부담 낮추는 데 도움"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KT(030200)의 IPTV 서비스 올레tv가 ‘OK캐쉬백’ 포인트로 영화, TV다시보기 등 주문형비디오(VOD)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올레tv 이용자는 4일부터 자신이 보유한 OK캐쉬백 포인트를 영화, 방송 등 VOD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올레tv는 TV포인트로 전환한 금액의 2%는 OK캐쉬백으로 돌려받도록 고객 혜택도 높였다. OK캐쉬백은 회원 수가 3800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멤버십 서비스다.

우선 올레tv에서 OK캐쉬백을 사용하려면 이용자는 이를 ‘TV포인트’로 전환해야 한다. TV포인트는 국내 카드사 및 정유사, 자동차 멤버쉽 등 다양한 포인트를 올레tv TV포인트로 바꿔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결제서비스. 여러 신용카드나 멤버쉽 서비스에 애매하게 쌓아둔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올레tv TV포인트로 전환해 하나로 모으면, VOD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신한, BC, KB국민, 우리, NH농협 등 카드 포인트 전환 사용이 가능하다. 620만 올레tv 고객 중 150만여 명이 지속적으로 VOD 결제에 사용 중이다. TV포인트는 채널 890번이나 올레tv 메뉴 앱, 게임, 쇼핑, 쇼핑하기에서 전환하면 된다.

이필재 KT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VOD 시청에 익숙해지는 만큼 이용자들이 VOD 결제액에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다“며 “대형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제휴처에서 적립한 포인트를 올레tv VOD 구매 시 이용하도록 지원해 고객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 관련기사 ◀
☞KT "kt렌탈 지분 매각.. 주요 종속회사 탈퇴"
☞KT 고객 30%, 데이터 ‘밀당'으로 당겨 써
☞"한국이 IT 혁신 주도, 한국에서의 성공이 곧 델의 성공"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