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ㆍ서비스 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 - 건강식품 ⑤

성은경 기자I 2009.01.22 17:33:00

김정문알로에, 인기제품 엄선해 실속있게 구성
암웨이, 다양한 가격대의 실속형 제품 선보여
허벌라이프, 홍삼, 비타민 등 건강선물세트 7종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건강식품 업계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가족, 지인 들에게 선물할 건강식품을 선보이며 설 특수를 노리고 있다. 서민들의 가계 주름을 덜어주기 위한 1만원 이하의 초저가 선물세트와 시장의 주축을 이루는 5만원 이하 중저가 제품들의 포진이 눈에 띄는 가운데, 1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도 인기를 끌 전망이다.

김정문알로에는 기축년 설을 앞두고 관절과 피부 보습의 두 가지 기능에 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효플러스’ 세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효소분해 공법으로 제조된 ‘N-아세틸글루코사민(NAG)'과 소나무에서 추출한 ’엠에스엠(MSM)' 을 주원료로 사용해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별자원 자라분말은 자라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자라를 사용해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회사 측은 “국민 최대 명절은 설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며 “관절 예방, 체력 증진 및 보강, 신체기능의 활성화,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고 말했다.

한국암웨이는 기축년 구정 맞이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암웨이는 창립 50주년을 맞아 뉴트리라이트 건강기능식품부터 화장품, 생필품, 식품과 의류 등 70여종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에서는 종합 비타민 무기질 보충용 식품인 ‘뉴트리라이트 더블엑스 선물세트’ 와 어린이 전용 종합 비타민 ‘뉴트리키즈 선물세트’, 연령대에 따른 맞춤형 제품인 ‘3040 선물세트’ 와 ‘5060 선물세트’ 등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2만원 대 미만의 알뜰형, 최고 4만원 대의 실속형, 10만원대에 가까운 고급형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실속있는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www.abnkorea.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외에 한국허벌라이프는 다가오는 설 선물로 인기 제품을 엄선해 실속있게 구성한 ‘건강선물세트 7종’ 을 내놓았다.
 
건강선물세트는 6년근 팽화홍삼이 주원료인 홍삼 진센 세트와 심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루이스 이그나로 나이트웍스 비타민C.E엽산 세트, 관절 및 혈행 건강세트, 필수 비타민 및 무기질 세트, 리픝오프 한달세트, 건강 티 세트, 허벌 알로에 헤어케어 세트 등 총 7종류이다.

한국허벌라이프 측은 “이번 설에 선보이는 건강선물세트는 허벌라이프의 베스트셀러 제품을 실속 있는 구성으로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 라며 “2009년 한 해를 건강하게 열 수 있는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유통ㆍ서비스 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 - 건강식품 ⑥
☞유통ㆍ서비스 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 - 편의점 ④
☞유통ㆍ서비스 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 - 편의점 ③
☞‘반가운 새해 첫 인사는 뚜레쥬르 선물세트와 함께!’
☞유통ㆍ서비스 업계, 설 대목을 잡아라! -편의점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