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협, '제2회 기업가정신발전소 TALK 라이브' 개최

박원주 기자I 2025.11.06 06:00:00

대학생 경제교육 프로그램 ''YLC'' 출신 강연
''창업 4년만에 1200억 매출''…비결 공유 등

[이데일리 박원주 기자] 한국경제인협회 기업가정신발전소는 오는 13일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제2회 기업가정신발전소 TALK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한국경제인협회)
이번 행사는 청년 창업과 첨단 공학 분야에서 활약 중인 한경협 YLC(영리더스클럽) 출신 선배들의 도전과 실패를 통한 성장을 주제로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YLC는 한경협이 지난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누적 수료생이 약 6000명에 달한다.

강연에는 김민기 아정당 대표와 신창환 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가 나선다. YLC 24기인 김 대표는 창업 4년 만에 연 매출 약 1200억원을 달성한 생활 서비스 플랫폼 ‘아정당’의 비결을 공유한다. 강연 주제는 ‘빠른 성장을 위해 빠르게 실패하라’다. YLC 9기인 신 교수는 반도체 공학 전문가로서 인공지능(AI) 시대에 반도체 혁신이 어떤 방향으로 이뤄져야 하는지, 공학자로서의 도전정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 현장에 YLC 대학생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온라인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11일까지 한경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연은 13일 오후 3시부터 한경협 유튜브 채널 ‘FKI TV’를 통해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