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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유WEEK’는 넥슨이 사내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자 2021년부터 진행한 기부 캠페인이다. 넥슨코리아 직원들은 사원증 태깅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고, 회사는 직원들의 총 모금액을 매칭해 두 배로 기부하는 형식이다.
넥슨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제5회 더블유WEEK’를 개최해 직원 기부금에 회사가 매칭한 6900만원에 ‘메이플스토리’의 특별 후원금 5000만원을 더한 기금 총 1억1900만원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난치병 어린이들의 소원 성취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10월 급성골수성백혈병을 앓고 있는 이연지 양(16세)의 소원 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한 인연으로 이번 ‘더블유WEEK’ 기부에 동참했다. 게임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 양의 오랜 소원은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디자이너를 만나보는 것이었고, 이에 손편지를 넥슨에 보내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이 양의 꿈을 응원하고자 판교 사옥으로 초대해 멘토링을 진행하고 특별 사원증과 굿즈를 전달했다. ‘메이플스토리’ 구성원들은 더 많은 난치병 어린이 환우들의 꿈을 후원하기 위해 이번 사내 기부 캠페인에 함께 참여했다.
앞서 넥슨은 총 네 차례 ‘더블유WEEK’ 기금을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후원하고자 각각 서울대학교병원, 푸르메재단,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한 바 있다. 5회까지 ‘더블유 WEEK’ 누적 기부금은 총 4억1000만원이다.
넥슨은 5회를 마지막으로 ‘더블유WEEK’를 성황리에 종료하고, 직원과 회사가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캠페인을 준비할 예정이다.
김정욱 넥슨코리아 부사장(겸 넥슨재단 이사장)은 “약 3년간 ‘더블유WEEK’를 통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사내 기부문화가 성공적으로 정착됐다”며 “앞으로도 넥슨은 직원분들과 함께 어린이를 위한 폭넓은 후원활동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