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N클라우드, 모비릭스 신작 게임 '무한 영웅'에 솔루션 공급

김가은 기자I 2023.07.04 10:29:38
(사진=NHN클라우드)
[이데일리 김가은 기자] NHN클라우드는 게임사 모비릭스 신작 게임 ‘무한 영웅’에 ‘NHN앱가드(NHN AppGuard)’와 ‘게임베이스(Gamebase)’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모비릭스는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는 게임사다. 데빌헌터 키우기, 블레이드 키우기를 포함한 게임 4종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와 게임 공통 기능 제공 솔루션 ‘게임베이스’를 활용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신작 게임 ‘무한 영웅’에도 도입했다. 무한 영웅은 지난 13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된 롤플레잉게임(RPG)이다. 픽셀아트로 구성된 핵 앤 슬래시(Hack and Slash) 장르라는 점이 특징이다.

NHN앱가드는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글로벌 서비스 중인 무한 영웅은 NHN앱가드를 통해 전 세계 해커들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아이템 성능 조작, 게임 플레이 조작, 캐릭터 능력치 조작 등 어뷰징 가능성을 원천 차단할 수 있게 되었다.

NHN앱가드는 코드 난독화 등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변조 및 후킹, 해킹 툴 차단, 안티 디버깅, 위·변조 방지 등 전문적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비릭스는 로그인·인증, 결제, 지표, 점검·푸시 알림 등 게임에 필요한 모든 공통 기능들을 일괄 제공하는 게임베이스를 도입했다. 공통 기능을 비롯해 글로벌 게임 운영에 필요한 언어 설정 및 현지 결제 등 기능 개발에 대한 부담 없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공동대표는 “모비릭스가 게임베이스와 NHN앱가드를 자사 4개 게임에 이어 이번 신작인 ‘무한 영웅’에 도입했다는 것은 두 솔루션이 게임사가 필요로 하고 기대하는 효과를 성공적으로 충족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엔씨소프트, 위메이드커넥트, 클로버게임즈, 111% 등 국내 다양한 게임사들이 NHN클라우드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몰두할 수 있는 안정적 환경을 구축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