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CAU e-어드바이저’는 수강 신청과 출석, 수업, 졸업 등 대학 학사 행정업무에서 체계적으로 학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계됐다. 이를 위해 한화시스템은 학내 다양한 지원 시스템에 분산된 학사 데이터를 통합하고 AI 기술에 기반해 학생의 학습활동 데이터를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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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은 자사 AI 브랜드 ‘하이큐브’(HAIQV) 플랫폼에서 중앙대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분석해 AI 기술을 구현했다. AI 적용 모델은 학생의 다양한 활동을 분석해 학습했고, 언어 습득 과정과 유사한 ‘워드 임베딩’ 방식으로 비정형 데이터를 학습해 사용자별 최적화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제공토록 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생활 방역이 뉴노멀(new normal·새로운 표준)이 된 시대에 학생들이 비대면으로도 최적의 교육과 양질의 학습활동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며 “선도적 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디지털 대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학생들을 위한 AI 기반 서비스를 확대해 중앙대의 첨단 인공지능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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