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SK하이닉스 인근 아파트 ‘이천대월 하이시티’ 홍보관 오픈

박한나 기자I 2020.10.23 09:30:00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개발에서 비교적 소외됐던 경기도 이천이 산업단지 확충과 교통개발로 도시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천은 SK하이닉스 공장 증설, CJ헬스케어 공장 증설, 특수전사령부 이전 등이 예정돼 있다. 또 성남~여주간 복선전철과 경강선 부발역으로 교통여건도 좋아질 예정이다.

이 가운데 75, 76,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610세대 ‘이천대월 하이시티’(가칭)가 23일부터 본격 공급에 나선다. 위치는 영동고속도로 이천IC 바로 옆인 경기도 이천시 대월면 사동리 일대이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24층, 9개 동으로 지어진다.

이천대월 하이시티의 홍보관은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위치해 있고 주말에도 상담이 가능하다.

입지를 보면 이천 SK하이닉스와 근접해 있다. 경전철인 부발역이 단지에서도 차로 5분 거리다. 영동고속도로 이천대월IC가 인접해 있고 성남-장호원간 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천도자예술촌, 서희테마파크, 호수관광지. 전통 한옥마을, 마장레저단지 등 레저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다양한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이천 외국어고와 원어민영어마을이 조성된다.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자동차전용도로와 복선전철로 강남까지도 40분대에 도달이 가능하다. 성남-장호원간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한 단지 인근의 신둔에서 분당까지 20분대로 연결되며 성남-여주간 복선전철은 중간 정차역을 줄인 급행열차로 이천신둔에서 판교까지 25분이 소요되며 신분당선과 연결된다. 단지에서 5분 거리인 경강선 부발역은 현재 개통되어 운행 중이다.

또 ‘이천대월 하이시티’는 SK하이닉스,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어 직주근접단지에 속한다.

이천대월 하이시티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된다. 발코니확장비를 무료로 지원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시공 예정사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이며 아시아신탁에서 자금관리를 맡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