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제주항공은 올해 계획했던 5대의 항공기 도입 및 1대 반납을 모두 마쳤으며 오는 18일 예정된 인천~베트남 하노이 노선 신규취항을 위한 기단 도입까지 마무리했다.
이번에 도입한 항공기는 현재 운용 중인 B737-800(좌석수 186~189석) 항공기와 동일 기종이다. 제주항공은 국적 LCC 가운데 가장 많은 항공기를 보유중이다. 제주항공은 내년에도 동일 기종의 항공기 6대를 추가 도입하고, 도입한 지 오래된 2대를 반납해 보유대수를 21대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17번째 항공기 도입에 따라 베트남 하노이 노선 신규취항은 물론 주 7회 운항 중인 인천~후쿠오카 노선을 오는 8일부터 주 10회로 증편하는 등 노선수와 운항편수 등 운용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은 이에 따라 올해 말까지 국내선과 국제선에서 지난해보다 약 18% 증가한 630만석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지난 10월 기준 항공수송실적을 보면 제주항공의 국내선 점유율은 14.5%로 전년 동기 대비 2%포인트 높아졌고 국제선 점유율은 5.7%로 0.7%포인트 높아졌다.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국적 항공사 중 3위, 국적 LCC 가운데 1위를 달리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속적인 신규취항 노선 개척과 이에 따른 신규 항공기 도입으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 기존항공사와는 간격을 줄이고 후발항공사와는 격차를 더욱 벌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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