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aily 김윤경기자] 드림위즈(www.dreamwiz.com)가 국내 포털업체로서는 처음으로 뉴스 등 웹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서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RSS 전용 사이트(http://rss.dreamwiz.com)를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RSS 서비스란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검색 엔진을 통해 얻은 결과나 뉴스정보 등을 개인화된 페이지에 한 데 모아 구독할 수 있는 형태의 일종의 `개인별 컨텐츠 구독 서비스`를 의미한다.
드림위드 RSS 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개의 화면을 열어 컨텐츠를 보지 않아도 되며, 광고 등 불필요한 내용도 차단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개인화된 RSS 서비스가 제공돼 자신의 생년월일을 입력해 놓으면 해당일 혹은 매일의 운세를 자동으로 보여주고 지역별, 도시별 날씨 검색 등도 할 수 있다.
드림위즈 RSS 서비스는 뉴스, 연예, 기업정보, IT, 문화 등 13개 카테고리별로 추천 사이트를 정리해 정보를 제공해 주며 앞으로 취업정보와 각종 이벤트 소식 등의 컨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드림위즈 RSS 전용 사이트에서 RSS 리더 프로그램인 `인터넷도사`를 다운받은 후 설치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웹사이트 주소(URL)를 리더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