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양해각서 체결

강신우 기자I 2018.03.21 09:34:55

식품 연구사업에 동참,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
샘표,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500억원 투자 예정

(사진=샘표)
[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샘표가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정부의 식품 클러스터 조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샘표는 지난 20일 전북 익산시청에서 박진선 대표와 정헌율 익산시장, 소병홍 익산시의회 의장, 조호일 전북도 농식품산업과장, 윤태진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식품클러스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익산시에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개발 시설과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갖추고 식품 산업의 고부가 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식품 전문 산업단지다. 샘표와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이번 투자 협약을 통해 식품 연구와 기술 지원을 위한 제반 업무에 협업할 예정이다. 샘표는 국가식품클러스터에 5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허병석 샘표 연구소장은 “샘표는 우리 발효 연구를 중심으로 발효 응용기술, 바이오 연구, 오믹스 연구 등 바이오산업과 관련된 전방위적 연구에 집중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 투자로 새로운 먹거리 개발에 힘쓰며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매년 매출액의 5%가량을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식품 R&D기업이다. 지난 2013년에는 충북 오송에 국내 최초의 발효 전문 연구소인 ‘샘표 우리발효연구중심’을 개소했으며, 식품업계에서 유일하게 월드클래스 300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샘표의 발효기술이 집약된 것으로 알려진 요리에센스 연두는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유기농·건강식품 박람회인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차세대 혁신 제품(Nexty Awards)으로 선정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