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정일 기자]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6일 ‘중소기업을 위한 온라인 수출마케팅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에는 온라인 수출마케팅의 기본인 홈·상품페이지 제작과 검색엔진 최적화, e-마켓플레이스 활용, SNS 운영 등 온라인 수출마케팅의 주요 특징과 활용방법을 제시했다.
우기훈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온라인 수출마케팅은 최소의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효율적인 해외마케팅 방법이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 환경과 다양해지는 온라인 수출마케팅 방법을 일일이 파악하고 대응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라고 말했다.
가이드는 바이코리아(www.buykorea.or.kr) 및 KOPS(kops.buykorea.org)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