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 히어로즈는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알리고 미래 인재에게 지속 가능한 미래의 가치와 중요성을 공유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
올해 퓨처 히어로즈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난 4월 출범 이후 8개월 동안 매월 정기 모임을 갖고, 팀 또는 개인 단위로 활동하며 BMW 코리아 미래재단 공식 네이버 블로그·인스타그램에 게재되는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아울러 매월 주어지는 환경보호 등 공익과 관련한 미션 주제에 따라 콘텐츠를 창의적으로 기획 및 제작했으며, ‘주니어 캠퍼스’, ‘넥스트 그린 투-고’ 등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진행하는 다양한 목적사업 행사에 직접 참가하여 현장 취재를 통해 홍보 콘텐츠를 만들기도 했다. 그 결과 참여 학생들은 네이버 블로그 39건, 인스타그램 31건으로 총 70건에 달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와 함께 참여 학생들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의 직무 강연 프로그램인 ‘영 탤런트 드림 프로젝트’ 현장에서 퓨처 히어로즈 이벤트 부스를 직접 기획 및 운영하며 실무 능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고,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 특강을 통해 자기 계발 및 진로 역량을 강화하는 경험을 했다.
고흥범 BMW 코리아 미래재단 사무국장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퓨처 히어로즈 활동을 통해 참가 학생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의 중요성을 깨닫고 스스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