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TV홈쇼핑에 입점하려면 꼼꼼한 품질 기준 요구 절차(QA)를 거쳐야 해서 불편함이 컸다.
이에 따라 SK스토아는 이 같은 점을 해소하고자 QA 가이드 카카오톡 채널 및 틱톡 채널,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QA룸까지 운영해 왔다. 여기에 이번에 품질 교육 영상 등 관련 자료와 법령을 DB화하고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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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같은 ‘SK스토아 QA 아카이브’를 이용하면 고객사들은 2023년도 SK스토아 QA 가이드북을 포함해 상품 카테고리 별로 품질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카테고리 별 참고해야 할 법령을 보기 쉽게 정리해 구성했다. 아울러 이 사이트는 PC뿐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접속 가능해 고객사 관계자가 시공간 제약 없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
SK스토아는 앞으로도 2024년도 SK스토아 QA 간담회 영상과 다양한 품질 교육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할 예정이다. 법령 외 제·개정 자료까지 지속적으로 업로드해 더 풍부한 자료의 장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최우석 SK스토아 영업지원그룹장은 “SK스토아에 입점하는 고객사의 품질 관리 관련 궁금증을 보다 손쉽게 해결하기 위해 ‘QA 아카이브’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투명하고 신속한 QA 절차 진행을 위해 고객사와 다양한 채널로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