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스타그램, 메신저 API 공개…DM 챗봇 서비스 가능해져

노재웅 기자I 2021.06.07 10:11:12
인스타그램 제공
[이데일리 노재웅 기자] 인스타그램은 다이렉트 메시지(DM) 내에 챗봇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를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F8 Refresh)’에서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인스타그램이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의 주요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자 메신저 API를 공개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모든 개발자에게 인스타그램 DM의 API가 공개됨에 따라,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DM창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CRM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의 통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공개된 API를 활용해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개발도 가능하다. 챗봇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의 모든 세션은 페이스북 개발자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