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와 독일 ‘아데아체’ 에서도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발휘하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으며 최고 등급을 부여받았다.
아울러 올해 전세계에 새롭게 출시한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 등급을,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의 테스트에서는 전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0’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을 수상했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우수 디자인에 선정되며 혁신적 디자인 기술력을 알리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테크노트랙’을 핀란드 북부 도시 이발로에서 운용하며 겨울용 타이어 연구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총 4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철 날씨와 도로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타이어 개발을 위한 원천 기술 확보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