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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 GS홈쇼핑(028150)이 해외 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 상품 판매액을 토대로 2015년 상반기 글로벌 히트상품을 집계한 결과 중국에서는 휴롬 원액기가 200억원 이상 판매되며 1위에 올랐다.
인도에서는 오리엔탈 플루 바디스크럽이, 태국에서는 해피콜 프라이팬이 1위에 오르는 등 주방용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 외에도 말레이시아에서는 스팀큐 다리미, 터키에서는 한솔 빨래 건조대, 인도네시아에서는 엑스톤 복근운동기, 베트남에서는 팀앤브라운 전동공구가 각각 1위를 차지하는 등 다양한 상품이 골고루 분포됐다.
세부적으로 보면 인도는 1위를 차지한 오리엔탈플루 바디스크럽 외에도 오제끄 파운데이션이 3위를 차지하는 등 화장품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나타냈다. 말레이시아와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동남아 국가에서는 프라이팬, 운동기구, 전동공구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중국에서는 휴롬 원액기 외에도 오쿠 중탕기, 쿠첸 밥솥 등 주방 가전이 큰 인기를 얻었다.
해외시장에서 인기를 끈 제품은 대부분 한국 중소기업 상품인 것으로 조사됐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아모레퍼시픽 파운데이션 등 일부 대기업 제품을 제외하고는 7개국 총 70개 히트상품 중 62개가 중소기업 상품이었으며, 올해 상반기 해외 홈쇼핑에서 판매된 한국 상품 전체 판매액에서도 90% 이상을 중소기업이 차지했다.
한편 지난 2012년 약 4000억원을 기록했던 GS홈쇼핑의 해외 취급액은 작년 8941억원을 기록하는 등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1조 5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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