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LG이노텍, 안산시 지역아동센터·도서관에 과학도서 기증

박철근 기자I 2013.08.27 10:55:19

어린이 과학기술 운영·학습지원 등 재능기부 활동 지속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LG이노텍(011070)이 경기도 안산시에 있는 지역아동센터와 도서관에 과학도서 2800여권을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LG이노텍 부품소재연구소는 연구소가 있는 경기도 안산지역 어린이들이 과학과 정보기술(IT) 분야에 관심을 갖고 미래 과학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과학도서를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한 과학도서는 연구소 임직원들이 월급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해 조성한 ‘희망나눔기금’을 통해 마련됐다. 도서는 29일까지 해오름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4곳의 지역아동센터와 한양새마을문고 등 도서관 2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창현 LG이노텍 팀장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 도서를 접하고 과학에 더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바란다”며 “이 어린이들이 우리나라 과학·IT인재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구소는 이외에도 2010년부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석·박사 연구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어린이들과 함께 실험을 하는 등 생생한 과학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LG이노텍은 안산 지역 어린이들에게 영어, 수학, 음악, 요리 등을 가르치며 재능기부활동을 펼치는 등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학습지원을 지속해서 전개할 계획이다.

최창현 LG이노텍 안산지원팀장(오른쪽)과 이광심 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이 안산시 자원봉사센터에서 과학도서 기증식을 갖고 있다. LG이노텍 제공


▶ 관련기사 ◀
☞LG이노텍, LED 살아야 주가도 상승-동양
☞LG이노텍, LED 수익성 개선 늦다..투자의견↓-신한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