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 콩 1000만개 기부 달성

이유미 기자I 2013.01.07 10:55:10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NHN(035420)은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에 이용자 약 29만명이 참가해 콩 1000만개를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NHN은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한게임 내에 ‘한게임 해피빈’을 오픈해 상시 기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매해 연말에는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을 진행하며 게임을 통한 온라인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12월3일부터 28일까지 실시된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이용자들이 한게임 내 15종의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콩 배너를 클릭해 얻은 ‘콩’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NHN은 이번 캠페인으로 통해 5000만원의 기부금을 ▲사회 공익단체에 전달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밴드·장애청소년 동아리·문화 예술단 등의 운영 ▲생활 속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등 문화 진흥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NHN 측은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의 가장 큰 의미는 게임을 즐기면서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해 재미 이상의 가치를 경험하게 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을 통해 기분에 대한 거리감을 없애고, 자연스러운 기부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네이버→벅스→멜론, 온라인 음원 최저가 경쟁
☞NHN·다음, 작년 4Q 저성장 국면 진입-KTB
☞네이버, 5일 저녁 '소녀시대' 콘서트 생중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