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기수는 듣기평가, 미각평가 등 이색적인 선발 방식을 통해 선발했다. 특히 히든 테스트로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애정도를 평가했다.
실제 현장에서 ASMR(특정 자극으로 심리적 안정감 등을 느끼는 현상) 소리를 듣고 어떤 제품인지 고르는 문항 등이 나왔다.
또한 1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히든서포터즈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6개월간 수행하게 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업로드 되며, 추후 소비자 참여 투표 이벤트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