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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대림은 시장 트렌드 변화에 맞춰 제품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해왔다. 바삭함과 고소한 맛은 유지하면서 트랜스지방 함량은 0%로 낮추는 신기술을 적용해 품질을 개선했다. 지난 2022년에는 시즈닝을 뿌려 더 색다르게 맛볼 수 있는 치즈맛과 어니언맛을 추가로 선보이기도 했다.
올해는 출시 33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우선 제품 패키지에 귀여운 캐릭터를 추가하는 등 비주얼에 변화를 줬다. 옥수수 알맹이, 카라멜, 양파 등 맛 별로 특징을 살린 캐릭터 디자인으로 보는 재미도 한층 키웠다.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제품명 고유의 서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했다.
연구 개발을 통해 맛과 품질도 업그레이드했다. 인기 제품인 카라멜맛 팝콘의 식감과 풍미를 한층 더 강화해 카라멜의 깊고 진한 달콤함이 살아있는 영화관 팝콘 맛을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사조대림은 사조팝콘을 자사의 간식·안주 전문 브랜드인 ‘365.24’로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조리과정이 간편한 사조팝콘의 특장점을 살려 간식 시장과 안주 시장 전체에서 입지를 키울 수 있도록 집중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사조팝콘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9월까지 약 4년간 누적 판매량 3045만개를 넘어섰다.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선과 리뉴얼을 통해 사조팝콘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사조팝콘은 출시 이후 30년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팝콘계의 스테디셀러이자 베스트셀러”라며 “이번에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쳐 제품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만큼 팝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