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도미노코리아, 'U510 UV 레이저 마킹기' 출시

이윤정 기자I 2023.05.18 10:07:10

플라스틱 약병에 고속 일렬번호 생성 기능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도미노코리아는 고밀도 및 저밀도 폴리에틸렌(HDPE 및 LDPE) 약병을 비롯해 흰색 및 유색 플라스틱에 영구적인 마킹을 할 수 있는 새로운 최첨단 ‘UV 레이저 마킹기 U510’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U510 montage product and sample (사진=도미노코리아)
U510은 데이터 일렬번호 및 추적 관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도미노의 다양한 비전 검사 시스템과 함께 제약품에 일련번호 마킹을 하는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U510 레이저는 첨가제나 레이저 활성화 필드 없이도 흰색 및 유색 플라스틱 재질에 직접 육안 및 기계로 판독할 수 있는 선명한 코드를 생성한다. 특히 플라스틱 재질의 최상층에서도 광화학 반응을 일으켜 제품 포장을 손상시킬 위험 없이 매끄러우면서 지워지지 않는 코드를 생성한다는 점이 장점이다. 해당 코드는 어두운 플라스틱에서는 밝은 흰색으로, 흰색 플라스틱에서는 진한 검은색으로 나타난다.

기존 도미노 레이저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U510은 고속 라인에 일련번호를 생성해야 하는 제조사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U510은 매우 빠른 속도로 인쇄하면서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 속도를 늦추지 않으면서 제조 라인에 있는 모든 단일 제품에 고유 코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감사 추적을 통해 검증된 일련번호 생성 기능을 제공하여 제조사가 21 CFR Part 11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원하고, 도미노의 R-Series 비전 시스템과 통합하여 인쇄 시점에서 모든 코드의 확인 및 검증이 가능하다.

U510은 손쉬운 통합, 가동 시간, 신뢰성을 제공하도록 제작됐으며, 일체형 프린트 헤드와 컨트롤러 유닛은 가볍고 콤팩트하여 기존 생산 라인에 원활하게 통합할 수 있다. 더불어 수평·수직 방향으로 스캔 헤드를 장착할 수 있어 설치가 더욱 자유롭다. 모든 U510 레이저는 3년 연장 보증 옵션을 제공하는 도미노의 SafeGuard 서비스 지원 플랜은 물론, 최적화된 가동시간과 성능을 위해 Domino Cloud의 원격 진단 및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도미노 레이저 아카데미의 책임자 스테판 스태들러(Stefan Stadler) 박사는 “플라스틱 재질에 마킹할 수 있는 UV 레이저 U510은 영구적인 고품질 마킹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의료용 병에 일련번호를 부여해야 하는 제약 제조업체에서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할 것”이라며 “도미노는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도미노 마킹 솔루션을 파악하기 위해 맞춤형 재질 테스트 및 분석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U51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도미노의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