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더플래닛, 日 정보검색학회 SIGIR 2017 컨퍼런스 참가

이유미 기자I 2017.06.15 08:44:20

2017 SIGIR, 정보검색분야 세계적 학회
8월 2일부터 7일까지 도쿄서 개최

[이데일리 이유미 기자] 국내 애드테크 기업 와이더플래닛이 오는 8월 2일부터 7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정보검색학회 SIGIR(Special Interest Group on IR)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로 제 40회를 맞은 SIGIR은 세계 유수의 대학과 연구기관 및 검색 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이 대거 참여하는 정보검색 학회다. 글로벌 기업인 IBM,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 바이두, 알리바바, 라쿠텐 등이 참석하고 국내에서는 네이버와 와이더플래닛이 참석할 계획이다.

동아시아권에서 열리는 SIGIR 2017에서는 ‘최신 정보 검색 기술 트렌드 및 활용 사례’를 공유하고, 아시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학자와 연구자들을 주축으로 한 해 동안의 연구 성과 발표, 세부 분야별 워크숍 및 연회 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SIGIR 2017의 공동의장직을 맡은 정보검색분야 전문가 테츠야 사카이 교수는 현재 일본 와세다대학 공동 R&D 연구소에서 와이더플래닛의 타게팅게이츠 기술 연구를 담당하고 있다. 2015년부터 와이더플래닛과 클릭, 추천엔진, 전환예측 등의 공동 기술을 연구, 개발 중이다.

한편, 와이더플래닛은 국내 온라인 마케팅플랫폼 회사로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 맞춤형 광고 플랫폼인 타게팅게이츠를 운영하고 있다. 타겟팅게이츠 일본 동경에 사무소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에 착수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