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LG 옵티머스 LTE2, 31일부터 밸류팩 업그레이드

김정남 기자I 2012.07.30 11:00:25

음성인식 서비스 ''Q보이스'' 등 탑재
SK텔레콤 시작으로 이통 3사 순차 실시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LG전자(066570)는 자체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Q보이스’ 탑재를 골자로 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첫 날 SK텔레콤(017670)을 시작으로 KT(030200)LG유플러스(032640) 등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Q보이스는 문장 단위의 자연어를 처리할 수 있는 음성인식 기능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예컨대 지도를 검색할 때 “여의도에서 광화문 가는 길을 알려줘” 같은 문장을 인식할 수 있다. 농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이른바 ‘감성 답변’도 가능하다. “밥 사줘”라고 하면 “저는 밥도 못 먹는데 제가 왜 사요”라고 하는 식이다.

또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에 추가 기능도 제공한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면 입력 단계별 삭제와 복원이 가능한 ‘리두·언두(redo·undo)’ 기능을 탑재한다.

옵티머스 LTE2 사용자는 PC 연결 등 별도의 조치 없이 실시일로부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존 제품들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LG전자가 자체 지능형 음성인식 서비스 ‘Q보이스’ 탑재를 골자로 한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 첫 날 SK텔레콤을 시작으로 KT와 LG유플러스 등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 관련기사 ◀
☞LG 옵티머스뷰, 해외 첫 공략..日 출시
☞LG, 업계 첫 스마트TV용 3D 게임 5종 출시
☞LG 3D TV, 유럽서 잇따라 호평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