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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피라이브가 11시에 집중하는 이유는 단골 혜택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소비가 침체되고 불경기일수록 충성 고객을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실제 올해 1~2월 ‘샤피라이브’ 구매 고객을 살펴보면 GS샵 멤버십 등급이 높은 VIP와 VVIP 고객이 약 70%에 달하고 이들 중 80%가 직접 앱을 통해 방문하는 단골 고객이다. 그중에서도 채팅 참여와 같은 활동성 지표 등을 함께 고려하면 11시 고객이 가장 충성도가 높은 ‘찐단골’이라 이들을 대상으로 일종의 감사 쿠폰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타임 이벤트인 만큼 상품 편성에도 공을 들였다. 27일 11시에는 ‘라삐아프’ 의류, 29일 ‘스케쳐스’ 슈즈, 31일 ‘피지오겔’ 선케어 상품 등 GS샵 스테디셀러 및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상품으로 배치했다.
백세하 GS샵 세일즈마케팅팀 매니저는 “지난해 말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고객들이 뽑은 샤피라이브 이용 이유 1위는 재미있는 방송과 풍성한 이벤트였다”면서 “차별화된 프로모션과 혜택으로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