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테러방지法 입법 필요한 시점"

김정남 기자I 2015.03.09 09:46:00

"테러는 미연에 방지하는 게 최선책"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는 9일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의 피습사건을 두고 “테러방지 관련법안들의 입법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테러는 미연에 방지하는 게 최선책이고 대한민국은 테러가 원천 불가능한 나라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게 사전예방 측면에서 아주 중요하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김 대표가 언급한 주요 테러방지 관련법안들은 △국민보호와 공공안전 테러방지법안(이병석 의원안) △국가사이버테러 방지법안(서상기 의원안) △국가대테러활동과 피해보전 기본법안(송영근 의원안) 등 세 건이다.

김 대표는 “중동 IS나 프랑스 샤를리 에브도 테러 등 최근 빈발하는 총격 등에 대한 대비하는 입법이 꼭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박 대통령의 중동 순방을과 관련해 “제2의 중동 붐을 일으키는 길을 열었다”면서 “중동에서 새로운 돌파구가 열린 만큼 200% 잘 활용해 우리경제에 단비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 관련기사 ◀
☞ [美대사 피습] 김기종 "흉기 가져가겠다 생각"
☞ [美대사 피습] 마크 리퍼트 美대사 11일 퇴원 예정
☞ [美대사 피습] 美국무부 "한미동맹 관계 공고할 것"
☞ '美 대사 피습' 김기종씨 구속영장 발부
☞ [美대사 피습]"경찰 "김기종 자택서 이적성 의심서적 발견해 분석중"
☞ [美대사 피습]朴대통령 "배후 있는지 철저히 밝혀야"
☞ [美대사 피습]李총리, 리퍼트 병문안.."한미동맹 강화돼야"
☞ [美대사 피습] 경실련 "명백한 테러행위..한미 관계 만전기해야"
☞ [美대사 피습] 장윤석 국회의원, 가장 먼저 김기종 제압...남다른 이력들 화제
☞ [美대사 피습]방미 정의화 "테러 절대 용납 안돼"
☞ [美대사 피습] 리퍼트에 흉기 휘두른 김기종 겨냥 표창원 “용납해선 안 된다”
☞ [美대사 피습]김기종 "리퍼트 대사에 개인감정 없어"
☞ [美대사 피습]朴, 리퍼트 美대사와 통화.."비슷한 경험, 얼마나 힘든지 이해"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