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진공, 알리바바닷컴과 협업…글로벌 B2B 진출 지원

김경은 기자I 2023.07.20 10:24:26

온라인 수출 플랫폼 사업 참여 기업 모집
알리바바닷컴 전용관 입점기업 지원 확대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본점 전경. (사진=중진공)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B2B 지원을 위해 온라인 수출 플랫폼(고비즈코리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알리바바닷컴 내 마련된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제품 전용관(Korea Pavilion)에 입점한 기업의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오는 27일까지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하며 선정 기업에 △온라인 B2B 마케팅 △전자상거래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 수출 컨설팅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입점 연계 등 글로벌 온라인 B2B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연계하여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온라인 B2B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그룹(AIDC)이 운영하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4000만명 이상의 구매자(바이어)와 2억개 이상의 글로벌 상품을 기반으로 매일 40만건 이상 상품 구매 문의가 이뤄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