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기반 건설 원가계산 솔루션 제공

김현아 기자I 2014.06.20 10:59:49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KT(030200)(회장 황창규)가 한국물가협회(대표 김철운),한국물가정보(대표 노영현), 그리고 아이디어정보기술(대표 유흥배)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건설분야 원가계산 정보 솔루션 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한국물가정보 김구열 총괄사장,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유양환 본부장, 한국 물가협회장 김철운 대표 그리고 아이디어정보기술 유흥배 대표가 협약 제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공신력 있는 물가 관련 잡지(이하 물가지) 정보를 온라인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물가지 정보 콘텐츠 및 원가계산 솔루션 제공 ▲KT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적 제공 및 부가가치 창출 제휴 사업 전개를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업무 협약을 맺은 이들 4개사(社)는 가장 먼저, 책자를 통해서만 원가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건설자재 원가정보’를 DB화 하고 이를 통해 원가계산까지 진행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KT는 Cloud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원가계산 솔루션 추진을 위한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물가협회와 한국물가정보는 공신력있는 단가DB를 제공하고 아이디어정보기술은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다.

KT 기업사업컨설팅본부 유양환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설분야 정보화 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긴밀한 협력을 통해 건설분야 원가 계산 솔루션 활성화에 이어 추후 다른 분야까지 관련 솔루션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관련기사 ◀
☞'AAA급은 다르다'..KT, 등급강등 우려에도 흥행 성공
☞클라우드 거인들의 국내 시장 진출 잇따라
☞[일문일답] "세계최고 인터넷, KT 지원 속 경쟁활성화 덕분"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