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DB대우證, 종합자산 110兆 돌파..다양한 고객니즈 충족

문영재 기자I 2012.12.10 10:53:25
[이데일리 문영재 기자] KDB대우증권이 종합자산 110조원을 돌파했다.

KDB대우증권(006800)은 지난해 말 대비 11개월 만에 10조원 가량 늘어 종합자산 110조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KDB대우증권은 열악한 시장환경속에서 자산 관리 중심으로의 영업 환경 변화는 물론 신속하게 대응하며 고도화된 자산 관리와 고객 서비스의 효율화를 통해 이 같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또 ‘최고의 컨설팅 능력을 확보한 엘리트 PB하우스’라는 전략하에 브로커리지 위주의 영업모델에서 탈피, 고객의 다양한 니즈(needs)에 맞는 금융솔루션을 제공키 위해 ‘PB 중심 체제 영업모델’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이에 따라 KDB대우증권은 WM영업지원본부 내에 ‘투자정보지원부’와 ‘컨설팅지원부’를 두고 운영중이다. 투자정보지원부는 개인고객과 법인고객들을 위한 고급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컨설팅지원부는 세무, 부동산, 은퇴설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PB들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DB대우증권 관계자는 “시장변화와 고객의 니즈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와 보다 나은 자산관리서비스를 위한 자산확보 경쟁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향후에도 더 많은 고객자산을 확보해 안정적인 수익원을 얻는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통해 내실 향상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