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기업 파노믹스, 틱톡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 선정

김현아 기자I 2024.11.11 09:20:20

전 세계 28개사, 국내 2개사 중 하나로 선정
고객이 보유한 데이터와 틱톡 연결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 지원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파노믹스가 틱톡의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로 선정됐다.

틱톡의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 프로그램은 광고주들이 광고 캠페인 성과를 보다 효과적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파노믹스는 이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더욱 정교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 프로그램은?

틱톡의 마케팅 파트너 프로그램 중 기술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는 기업들이 틱톡의 광고 플랫폼과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를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 프로그램은 틱톡 픽셀(TikTok Pixel)과 이벤트 API(Event API)와 같은 도구를 활용해 기업이 고객 여정의 각 접점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게 돕는다.

프로그램은 크게 리드 생성, 데이터 플랫폼, 데이터 연결 개발자 등 세 가지 중점 영역으로 나눠져 있으며, 파트너 기업들은 광고주들이 틱톡 광고 캠페인 성과를 더욱 정확하게 측정하고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광고주는 사용자 행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광고 수익률(ROAS)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광고주가 자신이 보유한 데이터를 틱톡 광고 플랫폼과 통합하여 웹사이트와 광고 캠페인에서 발생하는 주요 성과 지표를 추적할 수 있게 돕는다.이를 바탕으로 캠페인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으며, 별도의 코딩 작업 없이 간편한 설정만으로 시간과 리소스를 절감하면서 광고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틱톡은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태그 매니저, 데이터 분석 툴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포괄적인 캠페인 운영을 지원한다.

파노믹스, 데이터 분석 전문성 인정받아 파트너사로 선정

파노믹스는 데이터 분석과 활용에 있어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부터 틱톡의 마케팅 파트너로 활동해왔으며, 틱톡의 국내 광고주들을 지원해왔다.

이번에 파노믹스는 전 세계 28개 파트너사 중 하나로 데이터 커넥터 파트너에 선정됐다.

파노믹스는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AI 뉴스 제작 솔루션 ‘스웬AI’, SNS 채널 자동 응답 시스템 ‘소셜봇 AI’,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 솔루션 ‘플레이북’ 등 다양한 B2B 비즈니스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파노믹스는 2024 제8회 4IR 어워즈에서 비즈니스 최적화 AI 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