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인포피아, KES 명품 국산의료기기 특별상 수상

김대웅 기자I 2014.10.17 10:02:02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헬스케어 전문기업 인포피아(036220)가 2014년 한국전자전(KES)에서 명품 국산의료기기에 선정돼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전자전(KES)는 올해로 44회를 맞는 행사로 그 동안 한국을 세계 4위의 전자산업국으로 이끌어 온 견인차 역할을 행사로 평가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인포피아 제품 mhealthGate App은 유무선 의료기기와 연동해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체지방 수치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다.

사용자는 자신의 혈당, 혈압 관리 목표설정 값을 등록한 뒤, 인포피아의 블루투스 혈당기인 MyHealthPoint 또는 미래3.3G+와 같은 인포피아 일반 혈당기로 측정한 혈당 수치를 블루투스 통신 또는 데이터 케이블을 사용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다. 또 지정된 타사 블루투스 혈압계 및 블루투수 체지방계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수집, 저장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석 차트데이터를 제공받을 있으며 목표설정 값을 벗어났을 때 추가 상세 입력을 통한 영향요인 관리 피드백 및 필요 시 해당 데이터를 이메일 또는 서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그 활용 범위가 넓다.

고만석 인포피아 사장은 “이번 명품 국산의료기기 부분에서 인포피아 제품의 선정은 대외적으로 당사 의료기기의 우수한 제품기술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향후 주력 제품인 혈당측정기를 비롯해 의료기기 부문에서도 훌륭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